비만과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 주의해야 할 점

 


비만은 모든 질병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그리고 이젠 비만자체가 21세기의 신종 전염병으로 규정 되기도 하였습니다.
즉 비만자체가 질병으로 여겨지게 되었습니다.

 

이런 비만에서 탈출하고자 다양한 다이어트 방법들이 쏫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또한 그 흐름도 조금씩 바뀌어 지방을 적으로 생각하던 것에서 이제는 탄수화물을 다이어트의 적으로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중요한 것은 건강하게 다이어트에 성공하는 것 입니다.

건강한 다이어트 성공을 위해 주의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극단적인 주장들입니다.
저탄수화물 다이어트 혹은 노탄수화물 다이어트 방법들은 다이어트에 성공하더라고 다이어트로 인해 얻고자 하였던 건강을 오히려 더욱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비만의 문제는 음식의 좋고 나쁨이 아니라 식습관에 있다

 

 

비만의 문제는 음식의 좋고 나쁨이 아니라 식습관(어떻게먹느냐, 얼마나먹느냐)의 문제라고 합니다.
과식과 편식을 피하고, 여러종류이 음식을 적당하게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햄버거를 많이 먹으면 비만이 된다.' 에서 '햄거버'가 문제다 라고 하는 것은 잘 못된 결론 입니다.
 여기에서 문제는 '많이' 입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햄버거가 문제라고 인식하기도 합니다.

 

같은 음식을 너무 많이 먹어서 문제인 것을 음식 자체를 문제로 오해하는 것 입니다.

 

음식으로 할 수 있는 건강한 다이어트는 다양한 영양소를 적당량만큼 먹는 것 입니다.

다시 이야기 해 보며 탄수화물을 많이 먹으면 비만이 된다. 에서 탄수화물이 문제가 아닌 많이 먹는 것이 문제입니다.


저탄수화물 또는 노탄수화물 다이어트 등은 탄수화물 부족으로 인해 오히려 건강에 위험이 될 수 있다는 것을 기억 해야 할 것 입니다.

 

Posted by 행복한 유유로그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청결원 2018.09.29 06:5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벌써 주말이네요~
    좋은 주말 보내시고 포스팅 잘 보고 가네요^^

  2. 잉여토기 2018.09.29 18:2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식품 자체보다는 얼마나 먹느냐, 어떻게 먹느냐가 가장 유의해야할 점이군요.

  3. 호원이 2018.09.30 02:3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ㅜㅜㅜ적게 먹는게 중요하자ㅜㅠ 지인 결혼식이 있어 단기다이어트 돌입입니다ㅠ

  4. 코리아배낭여행 2018.09.30 11:5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 정보 공감 꾹 누르고 다녀갑니다.
    행복한 시간되세요.